침구/경혈

뒤로가기
뒤로 가기

알기쉬운 장침

기본 정보
상품명 알기쉬운 장침
제조사 침코리아
원산지 중국
소비자가 30,000원
판매가 30,000원
상품코드 P00000BS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상품 옵션
옵션선택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알기쉬운 장침 수량증가 수량감소 30000 (0)
총 상품금액(수량) 0 (0개)
바로구매 하기예약주문
구매하기예약주문

집을 짓는데도 벽돌과 그것을 쌓는 미장이만으로 지을 수 없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인데 하물며 사람의 병을 고치는 의료수단(醫療手段)인 침구치료법(針灸治療法)에서 침(針)만으로 또 구(灸)만으로 모든 병을 다 고칠 수 있다고 호들갑을 떨고 있는 것을 매스컴을 통해 듣고 보노라면 너무나 한심스러워 몸서리까지 칠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침(針)만으로 고치질 수 있는 병도 한계가 있으며, 구(灸) 즉 뜸 만으로 고칠 수 있는 병도 한계가 있음을 알고 있을진데 떠들어 대는 사람이나, 보도하는 매스컴 모두 어쩌자는 것인지 모르겠다. 침구로도 잘 고쳐지지 않는 병이 너무도 많아 부항치료법 등 수십종의 보조요법(補助療法)이 쓰여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면 이것부터 잘못된 것임에 틀림이 없다. 더욱이 살속으로 직접 자입(刺入)되는 침(針)의 길이가 단 6mm밖에 안되는 것 또는 4cm밖에 안되는 것으로 그것도 손에서 발에서만 전신에 생기는 그 수많은 병을 다 치료한다고 하는 것은 한심스럽다는 표현보다는 미쳤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다.

 

벽돌과 미장이 만으로 집을 지을 수 없다는 것이 평범한 상식인데 병을 고치는 의술(醫術)이 6mm 또는 4cm 길이의 침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믿고 또 그것을 따르고, 배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현재 우리나라의 실정이 놀라울 뿐이다. 요즈음 우리나라와 중국 등에서 제작되고 있는 호침(毫針) 가운데는 살속에 들어가는 침체(針體)의 길이가 0.5치(약 1.5cm)부터 1치(약 3cm), 1.3치(약 4cm), 1.6치(약 5cm), 2치(약 6cm), 3치(약 9cm), 4치(약 12cm)……등등 제일 긴 것이 1자 반(약 45cm)에 이르는 것도 있다. 이런 각종의 호침(毫針)과 장침(長針)을 환자의 병증, 자침부위(刺針部位)의 혈위(穴位) 및 각종침법(各種針法)에 따라 어떻게 쓰이는 지를 모르고 또 자입하는 것을 익히지 못하고 있다면 그것은 벽돌과 미장이 만으로 집을 짓겠다는 어리석음과 조금도 다를바 없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문물이 매일 매일 눈을 닦고 볼 정도로 변해가듯이 침구치료법(針灸治療法)도 예외는 아닌 것이다. 때는 많이 늦었지만 우리나라의 침술(鍼術)도 변신해야 되겠기에 장침을 놓는 법을 책으로 펴내어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책이 우리나라 침술의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기 바랄 뿐이다.

 

<<목차>>

제 1장 총론(總論)

 

제 2장 장침(長針)은 어떤 침(針)인가

제 1절 고대구침중(古代九針中)의 장침(長針)

제 2절 현재 제작되는 장침(長針)

제 3절 장침(長針)의 선택과 수리 및 보관

 

제 3장 장침자입(長針刺入)의 실제

제 1절 전유법(前 法)과 후유법(後 法)

제 2절 압수(押手)와 자수(刺手)

제 3절 장침자입의 천피법(穿皮法)∼연침법(撚針法)

제 4절 장침자입시에 꼭 알아야 할 사항

제 5절 연침법(撚針法)의 연습법

 

제 4장 장침(長針)을 왜 자입해야 하는가

제 1절 장침자입을 해야하는 혈위(穴位)

제 2절 장침자입을 해야 하는 병증

제 3절 장침자입을 해야하는 침법(針法)

상품 상세 정보
상품명 알기쉬운 장침
제조사 침코리아
원산지 중국
소비자가 30,000원
판매가 30,000원
상품코드 P00000BS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결제 안내

배송 안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4,000원
  • 배송 기간 : 1일 ~ 7일
  • 배송 안내 :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서비스문의 안내

'침코리아' 쇼핑몰에서는 별도로 A/S 기간이 정해진 제품들은 1년간의 A/S를 보장합니다. 구매하신후 1년이 경과한 제품은 해당 서비스 업체를 통하여 A/S를 보장받으셔야 합니다.소비자 과실에 의해 파손이 된경우에는 유상 A/S 처리가 되며 경우에 따라 A/S가 불가능할

상품사용후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상품 Q&A

게시물이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